본문내용 바로가기

CEO 메시지

HOME 윤리경영 DUAL Pride & Way CEO 메시지
  • CEO 메시지
  • 윤리강령(DUAL Pride)
  • 실천지침(DUAL Way)

두올 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두올의 든든한 구성원으로서 늘 품질경영과 내실경영의 실천을 위해 애써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최근 사업 외적인 영향에 기인한 불확실성이 한층 더 커지면서 선제적 리스크 대응과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라는 우리의 목표는 크나큰 도전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위기 속에서 기댈 수 있는 가장 견고한 버팀목은 바로 ‘기본에 충실하자(Back to the Basics)’는 근원적 가치입니다. 여기서 기본이라 함은 모든 상황에 원칙을 지키는 윤리경영의 실천을 뜻합니다. 건전한 기업활동을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를 얻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보장 받는 것이 기업생존의 필수적 조건이기 때문입니다.

윤리경영의 실천은 아주 작은 것부터 시작합니다. 고객, 주주, 투자자에 대해 책임감을 갖는 것, 모든 사업적 관계에서 정직함과 공정함을 잃지 않는 것, 회사 자산을 개인적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 것, 서로 존중하고 본인의 직무역량을 높이는 것도 여기에 포함됩니다. 대부분 우리 임직원들이 이미 잘 이해하고 지키고 있는 것들입니다. 이러한 사소함이 모여 고객과 협력사로부터 사랑 받고, 존경 받는 두올을 만듭니다.

이에 우리는 윤리경영을 회사가 추구하는 핵심가치의 한 축으로 설정하여 대외적으로 공표하고, 투명한 기업활동을 본격적으로 시행하고자 합니다. 윤리경영은 회사의 수많은 업무기준 중 하나가 아니라 두올의 경영철학이자 조직문화이며, 당연히 지켜야 할 우리의 자존심(DUAL Pride)이자 반드시 따라야 할 가이드라인(DUAL Way)입니다.

사랑하는 두올 가족 여러분!

지금 내가 하는 행동이 나와 회사의 명예를 만들고, 올바른 일을 하면 나와 회사에 반드시 이익이 됩니다. 윤리강령 제7조 2항은 ‘개인이 회사를 대표함을 인지 하여 도덕과 정직을 바탕으로 올바르게 행동한다.’입니다. 경영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면 다시 도전할 기회가 주어질 수 있지만, 윤리적이지 못한 행동은 한 순간에 개인과 회사를 파국으로 이끕니다. 이를 늘 마음에 새기고 두올이 투명하고 올바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거듭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표이사 조인회